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12 21: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8일과 12일 충남드론교육원 실내교육장과 고덕면 대천리 소재 논에서 농업인 20여명을 대상으로 농업용 드론 안전교육을 추진했다.

 

센터에 따르면 농가 고령화와 노동력 부족 등으로 농작물에 발생하는 병해충을 방제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으나 최근 농업용 드론의 방제 효과가 입증돼 농업인의 관심과 이용이 많아졌다.

 

이번 교육은 드론 조종 면허소지자, 드론 사업 대상자, 희망 농업인을 대상으로 영농현장에서 지켜야할 드론의 안전 수칙과 효과적인 방제 기술을 익히는데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드론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효과적인 병해충 방제, 비료 살포, 종자 파종 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며 다양한 분야에 드론을 활용해 농촌 노동력 부족 해소와 농업 생산성 증대에 기여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19년부터 올해까지 200여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업용 드론 안전교육을 추진한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28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