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5-03 19: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 인재개발원은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민관간 협력체계 구축과 도정 공유를 위한 천안시 자율방재단과 함께하는 민관협치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도 인재개발원은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7월까지 재난안전 연수 과정을 추진해 자율방재단의 역량을 높이고 도정 비전을 함께 실현할수 있는 주체로 성장토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연수에선 신우리 충남연구원 재난안전센터 연구원이 도의 재난안전 정책을 설명하고 도정에 대해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단계별 재난안전 대응법과 각종 사례를 소개하고 실질적으로 지역내에서 할수 있는 재난 예방과 대응 방법을 자율방재단원들과 공유해 대응력을 강화했다.

 

도 인재개발원은 지난해 도내 15개 시군 이통장, 주민자치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장 교육을 진행한바 있으며 올해는 자율방재단과 새마을부녀회 3000명을 대상으로 교육한다.

 

지난 4월에는 공주와 천안시 새마을부녀회원 등을 대상으로 국도정 특강, 새마을부녀회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한바 있다.

 

도 인재개발원 관계자는 “자율방재단은 재난 발생시 최일선에서 대응하며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중요한 단체며 이런 지역 단체들과 협력하는 민관협치 교육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31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