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5-14 22: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 공예 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최하는 2024 공예주간을 맞아 123사비공예마을에서 공예의 즐거움을 나누는 123사비 공예주간 규암 공예 소풍 행사를 개최한다.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공예전시, 공예체험은 물론 플리마켓, 공예 조명길, 야외 영화 상영회, 버스킹 등 가족과 연인, 친구가 나들이하듯 즐길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주 행사장인 123사비 아트큐브에서 팝업전시 공예ON실, 공예품과 먹거리 체험, 함께 감성적인 텐트에 앉아 강변에서 여유를 즐기는 플리마켓 공예마을 규암장터, 공예의 즐거움을 경험할수 있는 자율공예체험 규암 공예놀이터가 펼쳐진다. 

 

또 공예의 손길로 꾸민 조명길과 백마강 야경을 감상하는 백마강변 등놀이&소원등 달기, 초여름 밤 선선한 강바람과 함께 즐기는 야외 영화상영회 백마강 무비나잇, 감성충전 야외 공연 규암 버스킹 등이 운영된다.

 

레트로한 감수성을 느낄수 있는 마을 곳곳을 다니며 즐기는 특색있는 공예체험과 전시가 마련돼 빈집을 색다르게 탈바꿈한 공예마을 12개 공방을 방문해 즐겨보는 원데이 클래스 규암 공예산책, 옛 농협창고를 개조한 123사비 창작센터 입주작가의 작업실을 구경하며 배우는 공예 워크숍 규암 하루작업실 등은 사전 신청으로 진행된다. 

 

과거 마을 목욕탕을 개조한 123사비 레지던스 전시장에서 오색 빛 꽃이 수놓아진 옛날자수를 만나볼수 있는 부여 space 다다헌 소장 유물 기획전시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주민 참여형 행사로 공예마을규암협의회, 규암리 부녀회, 규암상상 상인회 등 다양한 주체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며 공예마을 규암에 활력을 가져오고 문화적 가치를 나누는데 중점을 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33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