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5-16 22:10:00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백제의 역사가 살아 숨쉬고 있는 부여군은 정원문화 활성화를 위해 관내 알려지지 않은 개인 정원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부여군 정원 콘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은 부여다움을 담은 정원도시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고도의 역사와 일상이 어우러지는 촘촘한 녹지를 따라 걷고 싶은 도시를 목표로 부여만의 차별화된 정원도시의 미래상을 실현키 위해 부서별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다.

 

올해 처음 시행하는 부여군 정원 콘테스트는 관내 주택과 상가 등 개인이 조성 관리하는 정원을 대상으로 총5개소를 선발한다. 

 

부여군내에 정원을 조성한 자는 누구나 신청할수 있으나 정원 면적 200㎡ 이상, 경관이 우수하며 다양한 식물종 보유,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가 가능하며 접근이 쉬울 것, 대문 밖 등 외부 공간으로 일반인에게 개방이 가능할 것이라는 4가지 조건을 갖춰야 한다.

 

부여군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확인해 이메일 또는 방문, 우편으로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산림녹지과 공원녹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은 식물의 다양성, 경관의 우수성, 관리 정도 등을 평가해 7월중 최종 발표하고 선정된 5개 정원에 대해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성복 산림녹지과장은 “관내 알려지지 않은 아름다운 정원들이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많이 발굴돼 부여군 정원문화 활성화에 기여키를 기대하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34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