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5-17 21: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인 예산군시니어클럽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예산군노인요양원과 수덕사노인요양원에 사랑의 두루마리 화장지 1440롤을 전달했다.

 

이는 지난해 독거노인 화장지 전달에 이은 두번째 나눔 활동이며 시니어클럽은 자원순화사업인 시니어종이팩 재활용수거사업과 폐건전지수거활성화사업을 통해 2023년 우유팩과 폐건전지의 수거 실적을 올려 총1440롤의 화장지로 재활용했다.

 

일자리 참여 한 어르신은 “종이팩 모으기로 자원절약과 환경보호에 참여하고 재활용된 우유팩으로 만든 두루마리 휴지로 이웃사랑을 실천케돼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김해수 예산군시니어클럽 관장은 “지난해 열심히 활동해 주신 어르신들 덕분에 많은 양의 자원을 재활용 할수 있었으며 2024년 자원순환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노인일자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니어클럽은 양질의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회적 가치와 일자리를 연계한 자원순환사업으로 커피 찌꺼기 새활용 사업과 페트병 분리 배출 도우미 사업 등 신규 사업을 진행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34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