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25 19:14:2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한국농아인협회 충남협회 천안시지회는 24일 농아인 문화교육사업 일환으로 자연탐방과 문화기행 행사를 강원도 원주시와 경기도 여주군에서 진행했다.

행사는 문화체험을 경험하는 데 어려운 60세 이상 어르신과 청각장애인 어르신, 여성 주부장애인, 인솔, 수화통역사 등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전 정신과 극복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이들은 산악보도교 중 국내 최대 최고의 규모 소금산 출렁다리를 방문해 도전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무섭고 떨리는 마음으로 TV에서만 보던 출렁다리에 발을 내디딘 참가자들은 동료 간 서로 격려하며 포기하지 않고 모두 무사히 다리를 건너는 데 성공했다.

체험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평소 고소공포증이 있었으나 이를 극복하고자 적극 도전했으며 처음에 힘들었지만 도착점에 가까워지자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됐고 내가 여기를 걸어왔다니 믿어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여주군 명성황후 생가와 세종대왕 왕릉을 둘러보고 문화해설사의 설명을 수어통역을 통해 들으며 그동안 눈으로만 보아왔던 역사에 대해 더 깊이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한미자 지회장은 “하루의 여정은 비록 힘들었지만 회원들이 서로를 챙기고 격려하며 함께 화합하는데 더 큰 의미가 있었으며 도전의식과 새로운 문화 체험과 역사 학습까지 실속 있는 문화체험이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3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