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6-04 20: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는 충무체육관에서 제16회 대전광역시장배 미용예술경연대회를 열었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한미용사회 대전광역시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경연대회는 대전시 미용업 종사자들이 참석해 최신 미용 기술을 자랑했다.

 

개막식에 앞서 열린 경연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3개 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헤어, 네일, 피부, 메이크업의 4개 분야 75종목으로 구성됐다.

 

이번 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60명의 참가자에게는 대전시장상을 수여해 지역 미용인과 미용 전공 학생들에게 전국대회 진출과 국가 대표로 선발될 기회를 제공한다. 

 

오후에는 개막식과 함께 대전을 대표하는 기술 강사의 작품인 K-뷰티 헤어쇼가 진행돼 뷰티 트렌드를 확인할수 있는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 일반부와 학생부의 공모전을 통한 작품전시는 헤어, 고전머리, 머리카락 공예, 네일, 헤어스케치 분야의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이장우 시장은 “1999년 처음 개최된 전통이 있는 행사가 늘 최고 수준의 경연과 전시 작품 등으로 올해 그 품격을 높였으며 대전을 뷰티산업의 중심축으로 만들어 K-뷰티의 메카가 될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36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