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7-24 20:5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는 시청 대강당에서 시와 5개 자치구 자원봉사센터, 8개 자원봉사단체와 자원봉사자가 참여하는 대전0시축제 자원봉사 발대식을 개최했다.

 

행사는 이장우 시장을 비롯해 대전시자원봉사센터 구자선 이사장과 김현호 센터장, 5개구 자원봉사센터장과 자원봉사협의회장, 대전0시축제 자원봉사 활동을 직접 수행하는 시 자원봉사연합회장 등 8개 단체 대표와 65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석했다. 

 

대전0시축제 자원봉사단은 지난 5월부터 3개월 동안 시와 5개 구 자원봉사센터, 8개 자원봉사단체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쳐 총1647명의 시민이 신청 등록을 마쳤다.

 

발대식에서 대전0시축제의 성공을 기원하고 의지를 다지는 자원봉사자 결의문을 민들레 가족봉사단 김지환 대전보건대 학생과 하모니 봉사단 오혜원 원광보건대 학생이 대표로 낭독했고 축제 행사 내용에 대한 관계자의 자세한 설명과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분야별 세부적인 교육이 이어졌다. 

 

자원봉사자들은 9일 동안 축제행사장 안팎에서 시내버스 우회노선 안내, 교통통제, 축제 안내와 물품 대여 지원, 행사장 환경 정비 등의 임무를 수행하며 체험 부스 등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시민들을 돕는 역할을 한다.

 

이장우 시장은 “올해는 축제기간을 이틀을 연장하고 즐길 재미와 콘텐츠를 몇배더 풍성히 마련한 만큼 안전과 교통 분야 등에서 한층 더많은 주의와 노력이 필요하며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이 함께 해주셔서 든든하고 성공적인 축제가 될 것으로 확신하며 시민 불편 최소화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힘써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시 자원봉사센터 김현호 센터장은 “0시 축제의 성공을 위해 많은 자원봉사자분들이 힘을 모아 주셔서 감사드리며 시와 센터 직원들이 자원봉사 운영본부를 구성해 봉사자분들의 활동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대전0시축제는 8월9일부터 17일까지 9일간 중구 중앙로뿐만 아니라 인근 원 도심 상권과 옛 충남도청사로 구역까지 확대해 진행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46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