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8-08 23: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가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한 2024 정책실명제를 운영한다.

 

2024 정책실명제는 논산시의 주요 정책 추진상황과 담당자의 실명을 공개하는 제도로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과 주민복지 증진을 위해 꼭필요한 사업 등의 주요사업 등 중점관리 대상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중점관리 대상사업의 선정 기준은 다수 주민의 권리와 의무에 관련되는 정책, 1억원 이상의 다수 시민의 복지 증진과 관련된 정책, 5억원 이상인 건설사업, 다수시민과 관련된 자치법규(조례, 규칙) 제개정 사항 등이다.

 

또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선정에 있어 국민의 수요를 직접 반영할수 있도록 국민신청실명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원하는 경우 논산시청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사업명과 신청 사유 등을 작성해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과 공개는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 심의 의결을 거쳐 논산시청 누리집을 통해 공개한다. 

 

백성현 시장은 “정책실명제는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해 시민의 신뢰도를 높이고 감동 행정을 펼치는 첫단계며 보여주기식 행정이 아닌 책임행정, 적극행정으로 시민이 체감할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 내고 새로운 논산, 시민이 행복한 논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는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 사업으로 2020년 21개, 2021년 24개, 2022년 34개, 2023년 31개를 최종 선정했으며 올해는 민선8기 주요 시책과 새정부 국정과제 등 관련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시민의 알권리를 충족하고 시민과 소통해 시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시정을 펼쳐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49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