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시, 주요업무 흐름 짚고 시책 원석 다듬는 보고회 개최 - 주요업무 추진상황, 시책구상 보고회, 진취적 시정 발전상 공유 - 백성현 시장, “미래가치 실현하는 시책 적극 발굴해 시민사회에 감동 선사…
  • 기사등록 2024-08-13 23: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논산시는 시청 회의실에서 주요업무 추진상황, 시책구상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백성현 시장을 비롯한 70여 관계 공무원이 참석해 2024년 역점사업의 진행상황을 들여다보고 새롭게 도입할 만한 정책 아이디어를 공유했으며 특히 정부예산과 충남도 예산 편성 시기를 겨냥한 국도비 연계 시책을 심층적으로 짚었다.

 

국방군수산업 기회발전특구 연계 정주인프라 조성, 국방 광역 교통인프라 구축 대응, 대규모 스마트팜 단지 조성, 청년농 창업 경쟁력 키움시스템 구축, 반도체 미래 인재 양성 등 민선8기 논산시 시정비전에 부합하는 굵직한 계획이 제시됐으며 탄소중립형 청정축산단지, 신설 공공산후조리원 등 올해 첫단추를 끼워낸 주요 현안들의 가속화 방안에 대해 다각적 논의가 이뤄졌다. 

 

또 지방소멸대응기금과 균형발전특별회계 등을 재원 삼아 지역으로의 신규 투자를 이끌수 있는 시책들과 함께 안전, 복지, 문화, 체육, 환경 등 시민 피부에 닿는 사회 각분야의 정책적 원석이 총망라됐다. 

 

시는 이번에 다뤄진 시책들에 대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다듬어 중앙부처와 충남도를 움직이는 정책 세일즈 행보를 확대해 재정 부담은 완화하고 추진력은 향상한다는 방침이다. 

 

백 시장은 “시정발전에 기여할수 있는 정책 동향 또는 콘텐츠 공모사업들을 시책에 효과적으로 접목시켜야 하며 논산시의 미래와 논산시민을 위한 가치를 실현하고 시민 삶에 감동을 선사하는 적극 행정을 펼쳐 나가자”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50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