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31 17:09:44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보령시보건소는 저소득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문제 해소를 통한 건강증진을 위해 6월 1일부터 8일까지 3분기 영양플러스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영양위험요인이 있는 임산부와 영유아에게 매월 영양교육 상담을 실시하고 보충식품패키지를 제공해 영양개선과 식생활 관리능력을 키우고자 실시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는 보령시에 주소를 둔 중위소득 80% 이하의 임산부와 66개월 미만 영유아로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등의 영양위험요인을 보유하고 있는 가정이며 임산부의 경우 영양 위험요인이 없어도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주민등록 등본과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의료급여 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 증명서 등을 지참해 보령시보건소 1층 모자보건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월1회 영양 교육과 상담, 개인별 맞춤형 보충식품 우유, 분유, 쥬스, 감자, 당근 등을 지원, 영양사의 가정 방문을 통한 식품 보관법과 조리법 안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지난해 258명의 임산부와 영유아에게 균형 잡힌 식생활을 지원하며 균형 잡힌 식생활 관리로 평생건강의 기틀을 마련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6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