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07 16:34:1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깨끗한 환경을 생각하는 중부도시가스(주)의 지원을 받고있는 중부재단은 7일부터 26일까지 제15회 비전장학금 장학생을 공모한다.

 

비전장학금은 중부재단이 매년 실시하는 사회복지사 대학원 학비지원사업으로 전문성 확충과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는 사회복지실무자들의 동기부여와 이를 통한 사회복지분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사회복지사로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생이며 업무와 함께 학업을 병행하는 이들 중 타 기관 단체의 후원 또는 장학금 수혜를 받지 않는 자며(교내 장학금은 중복 수혜 가능) 신규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실제 납입할 등록금액을 기준으로 졸업 때까지 100만원에서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올해 누적 장학생 장학금 지원은 1500만원, 신규 장학생 선발은 1500만원으로 총3000만원 예산규모다.

 

중부재단은 사회복지실무자 역량강화교육 중부비전스쿨, 지식공유네트워크 지원사업, 이:룸 부부사회복지사 안식휴 지원사업, 별별부부 등 사회복지실무자 지원에 특화된 사업을 지속해왔으며 2005년부터 실시한 비전장학금을 통해서는 지금까지 109명의 사회복지사들에게 총4억7000여만원이 지원됐다.

 

비전장학금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사회복지사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그들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전문인으로 성장해 나가는데 적극 지원해 궁극적으로는 사회복지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일과 공부 두 마리 토끼를 다잡고 싶은 사회복지사들은 접수기간 동안 중부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제출 서류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15회 비전장학금 장학생 최종 선정은 오는 7월 중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이뤄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8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