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10 16:23:44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천안시 서북구와 동남구 보건소는 아이와 여성이 행복한 천안을 만들기 위해 보건소 종합민원실에 임산부 민원 우선 창구를 설치했다.

임산부 민원 우선 창구 설치는 사람이 중심인 천안, 아이와 여성이 행복한 천안 시정 핵심 가치를 실현하고 출산과 육아 친화적 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임산부는 보건소 종합민원실 방문 시 대기 시간 없이 민원 우선 창구를 이용해 진료, 건강진단서, 건강진단결과서 발급, 운전면허적성검사 등을 처리할 수 있다. 

이 밖에 관내 임산부를 위해 임신 전 풍진 항체검사와 철분제와 엽산제 지급, 모유수유클리닉 교실 등을 운영하는 등 저출산 극복 분위기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서북구보건소장은 “종합민원실 임산부 민원 우선 창구 설치로 관내 임산부에게 보건소 민원 처리 등에 대한 우선권을 부여하고 지속해서 저출산 극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는 충남도 시책에 따라 지난 5일 버스터미널에 임산부 전용 창구를 개소하고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82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