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12 19:06:43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천안시문화도서관사업소 중앙도서관은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사업 가치함께도서관의 일환으로 제1자료실 내에 치매도서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중앙도서관은 시민들의 치매에 대한 인식 제고와 치매 극복을 위해 지난 5월 25일 충남도광역치매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으로 지정됐다.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은 매년 치매환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주민들이 사전에 치매예방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접근성이 높은 공공도서관에서 최신 치매정보를 전달토록 하는 사업이다.

중앙도서관은 치매도서코너를 별도로 마련해 치매관련 도서와 충남 광역치매센터와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간행물, 홍보물 등을 비치해 도서관 이용자들이 치매 정보를 한곳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조성했고 매달 말일 새로운 자료를 교체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치매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중앙도서관장은 “치매도서코너 운영으로 치매에 관한 올바른 정보와 치매예방을 위한 사전 지식정보를 제공하고 치매극복 선도도서관으로 다양한 치매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 치매극복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84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