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24 18:36:57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홍성군은 홍성군평생학습센터와 신도시평생학습센터 양 센터에서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홍성군 평생학습센터는 오는 8월 8일 오전 10시부터 10일 오후 5시까지 총235명의 수강생을 모집하며 이웃나라 언어탐방 왕초보 일본어 등 인문교양분야 6개 과정, 중급 만돌린 등 문화예술분야 6개 과정, 생활안전지도사 양성과정 등 직업능력분야에 대해 모집할 계획이다. 

신도시 평생학습센터는 오는 8월 1일 오전 10시부터 3일 오후 5시까지 3일간 총602명의 수강생을 모집하며 앞선 길에서 배우는 세계사 여정 등 인문교양분야 4개 과정, 재봉틀로 만드는 실용 양재 등 문화예술분야 6개 과정, 방과후 수학지도사 등 직업능력분야 5개 과정, 자연친화 촉감놀이 꼼지락 등 아이와 함께하는 영유아 강좌 3개 과정 등이 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이번 하반기 수강생 모집부터는 군민의 불편을 개선하고자 기존의 선착순 모집방식이 아닌 추첨제로 진행된다는 점으로 접수인원이 모집정원을 초과하는 프로그램은 공정한 추첨을 위한 전산 프로그램을 활용해 공개추첨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수강 대상자는 개별 문자메시지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또 군은 결원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동일한 추첨 프로그램을 활용해 대기자 순번을 부여하고 추첨에 선정되지 않은 수강생은 모집 미달 프로그램에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토록 하는 등 보완책을 강구할 계획이다.

수강생 모집은 직접 방문 또는 인터넷 접수로 진행되며 홍성군에 주소를 둔 군민이라면 누구나 접수가 가능하다. 

군 담당자는 “홍성군은 인근 평생교육 기관과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사회 수요와 군민의 의견을 반영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으로 군민이 배움을 통해 삶의 의미와 활력을 찾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88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