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24 18:53:06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보건소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대천해수욕장에서 견디기 힘든 뜨거운 여름, 건전한 활동으로 이겨내자는 슬로건으로 충청권역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아산시, 천안시, 청주시) 3개 센터가 연합 개최하는 충청권역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연합체육대회에 참가했다.

 

해마다 알코올중독회복자들의 회복과 유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체육대회는 올해는 더욱 특별하게 해수욕장에서 실시해 중독으로 보상회로가 손상돼 정상적인 즐거움에 대해 둔감한 회복자분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체육대회 내용은 건강한 밥상, 릴레이종합미션달리기, 물풍선 담기, 줄다리기, 몸으로 말해요 등으로 진행했으며 하이라이트로 해수욕을 실시했다.

 

체육대회에 참여한 회복자 A씨는 "술을 끊으며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방법이 없었는데 술 없이도 충분히 즐길 거리가 많다는 것을 이번 기회에 깨닫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권역 연합 사업은 한정된 예산과 인력들로 인해 제한된 사업서비스를 효과적으로 극복하여 알코올중독회복자들에게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실무자들이 고심한 전통사업으로 2006년 6월부터 30회 이상의 행사와 사업을 진행해 중독회복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88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