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24 20:08:28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청양군이 청년들의 취업 확대를 위해 일자리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정부지원을 받아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창출 방안으로 청양 마을로 일자리창출 사업을 추진한다.

이는 최근 고용시장 악화와 지역경제 불황 등으로 청년층의 취업 기회가 낮아짐에 따라 일자리 진입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해 주는 사업으로 지원대상은 청양군 소재 30인 미만의 중소기업이며 만18부터 39세 이하 청년 근로자를 채용할 경우 1명까지 월200만원의 인건비를 지원한다.

신청인원은 8명으로 사업체와 청년 근로자가 동시 신청해야 하며 접수 마감은 오는 27일까지나 인원이 충족될 때까지 연장 접수해 심사를 거쳐 선발할 예정이다.

군은 이번 사업으로 사회적 기업, 중소기업 등과 미취업 청년을 연계해 청년의 지역정착을 유도하고, 실업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일 경험 제공으로 구직 청년들의 직무역량을 높여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우리 지역 정착 의지가 있는 미취업 청년들에게 청양형 내일채움공제사업 등 희망을 주는 사업을 벌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89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