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07 19:35: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 생활개선회는 회원 60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9일까지 생활개선회 읍면 순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회원의 참여도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농사일이 바쁜 농번기를 피해서 농한기 7월과 8월에 읍면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리더십을 겸비한 여성지도자의 지역역할 확대와 공동경영주로서의 지위 향상으로 남성과 여성 모두가 행복한 농촌 만들기를 위해 실시된다.

강사로는 대전여성정치네트워크 임정규 대표를 초빙해 여성농업인의 양성평등 교육과 함께 다양한 농촌여성의 주체적인 삶, 여성농업인의 권익 향상, 지역역할 확대로 인한 역량강화 등을 교육한다.

또 교육기회가 적은 여성농업인을 위한 압화와 쥬얼리 공예 수업도 병행하고 있으며 취미활동을 위해 시간을 내기 어려운 여성농업인을 배려한 교육으로 잠시 농사일을 접고 여유를 찾으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생활개선회원간의 단합은 물론 여성지도자와 영농의 일꾼인 생활개선회 조직 활성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여성농업인의 지위향상과 능력개발지원으로 생활개선회가 여성농업인 조직으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농촌여성 역량강화 교육, 융복합산업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운영, 농촌여성 학습동아리 육성 등 농촌여성 역량교육과 맞춤식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91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