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시, 청년창업 경쟁력 높이기 - 청년 챌린지 랩 운영, 농업벤처 원스톱 창업빌 조성 사업 추진 - 아이템 판매 전시, 창업 집적지 조성 일자리 75개 창출
  • 기사등록 2018-08-08 17:32:16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는 8월부터 청년창업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세종시 신규 사업으로 청년 챌린지 랩 운영과 청년 농업벤처 원스톱 창업빌 조성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행된다.


행정안전부 일자리 추경 사업과 연계된 청년 창업 경쟁력 강화 지원 사업으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계획됐다.


사업 주관기관으로 지난 7월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선정됐고 오늘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청년 챌린지랩 운영은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 예비창업가들이 아이템을 판매 전시할 공간을 제공하고 소비자 검증 과정을 거쳐 시제품 개발 마케팅 등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 대상은 만19세부터 39세 이하의 관내 예비 창업자이며 사업 기간 세종시에 주민등록을 유지해야 한다.


모집은 9일부터 9월 3일까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오는 22일 세종창조센터 1층 다용도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가 개최된다.


현재 싱싱장터 아름점에서 챌린지 랩을 시범 운영 중이며 직접 방문해 사업 진행을 확인할 수 있다.


청년 농업벤처 원스톱 창업빌 조성은 세종두레농업타운에 농업벤처 기업을 위한 입주 커뮤니티 공간 실증 테스트 시설 장비 구축 등 창업 집적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올해 11월까지 설계용역을 끝내고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며 입주 기업 모집 공고는 내년 준공 시점에 맞춰 진행된다.


안유상 투자유치과장은 “창업이 양질의 일자리와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바가 크며 이번 사업으로 2019년말까지 청년 일자리 75개를 창출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92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