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10 18:01:48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태안군이 기존의 도로명주소에 높이개념을 도입하는 등 군민 편의를 위한 신개념 주소체계 확립에 나선다.

군은 9일 군청 브리핑실에서 민원봉사과 정례브리핑을 갖고 군민들의 불편 최소화와 주소기반 4차산업 구축을 위해 올해부터 시설물에 사물주소를 부여하고 공터 기초번호 부여와 건물 동층호별 상세주소 부여 등 도로명주소 관련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주소체계는 행정안전부의 3차 주소정책계획에 기초한 것으로 군은 기존 도로명+건물번호 방식의 평면 주소체계로는 정확한 위치확인이 어렵다고 보고 오는 2022년까지 높이개념을 도입한 입체적 주소체계로의 전환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군은 많은 군민이 이용하는 시설물에 사물주소를 부여키로 하고 옥외 승강기와 대피시설과 정류장 등에 위치 안내를 위한 기초번호를 표기하고 건물이 없는 도로변 공터의 경우에도 기초번호판 시설물을 설치하는 등 긴급상황 발생 시 빠른 대응이 가능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또 향후 드론 택배배달과  실내 내비게이션 활성화에 대비해 2동 이상의 아파트 등 다수의 건물로 이뤄진 건물군 내 동층호마다 개별 주소를 부여키로 하고 사업대상을 점차 확대해 나가기로 하는 등 4차산업 시대에 발맞춰 적극적인 대응에 나설 예정이다.

아울러 일반 터널과 가로등, 신호등 등 주변에 건물이 없어 위치 확인이 곤란한 도로의 시설물에 기초번호를 부여하고 충남도와 함께 전국 최초로 주소기반 드론배달 시범사업을 추진하는 등 4차산업 시대에 걸맞은 위치정보 시스템 구축을 통해 전국에서 가장 편리한 주소체계 확립에 나선다는 각오다.

군은 도로명과 건물번호가 길어 외우기 힘든 구간의 경우 일제정비를 통해 간결화하고 모든 세대가 불편 없이 도로명주소를 사용할 수 있도록 방문교육과  홍보에도 적극 나서는 등 군민 중심의 도로명주소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구승회 민원봉사과장은 “도로명주소 체계의 고도화를 통해 군민이 체감하고 향유할 수 있는 정책이 다양하게 개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미래지향적인 주소체계 기반 확보로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다양한 주소정보 구축으로 4차 산업분야가 요구하는 위치정보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92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