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15 21:24:2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가 집중육성하는 공주알밤한우 브랜드가 이번에는 워터에이징(Water aging)기법으로 소비자 입맛 사냥에 나섰다. 

 

공주알밤한우는 지난 7일부터 한화갤러리아 타임월드점(대전)에 입점해 판매를 개시했으며 그 동안 6차례에 걸쳐 타임월드점에서 특판 행사를 진행해 온 공주알밤한우는 맛과 가격, 품질 면에서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중부권에 알밤한우 매니아층이 형성되는 등 공주알밤한우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가 높아졌다는 점이 인정돼 입점이 확정됐다는 것이 갤러리아백화점 측의 의견이다.

또 저렴한 가격대에 암소위주로 공급되기 때문에 한우 특유의 고소함과 감칠맛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으로 평가된다.

공주알밤한우가 갤러리아 타임월드점에 입점하게 된 결정적인 요인은 차별화된 숙성방법에 있는데 워터에이징 시스템을 갖추고 온도편차가 없는 저온에서의 숙성기법을 활용한 마케팅전략을 펼치고 있다.

워터에이징(수중숙성)기술은 0~2℃ 물속에서 고기를 숙성시키는 방법으로 외부와의 온도편차가 고기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최소화시켜 육질을 부드럽게 해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숙성법이다.

이에 따라 공주알밤한우는 워터에이징 방법으로 더 부드러운 육질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류승용 축산과장은 “이번 갤러리아 백화점 입점을 통해 알밤한우의 우수성이 입증됐고 브랜드이미지 상승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소비자가 믿고 찾는 브랜드가 되도록 품질관리와 신제품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알밤한우사업단은 지난달 30일 법인 출범식을 갖고 공주시 한우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것을 결의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94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