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15 21:33:24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오는 17일 군청 앞 주차장에서 대형 이동헌혈버스를 활용해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사랑 나눔 헌혈 행사를 진행한다.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날 행사는 여름방학과 헌혈인구의 감소 헌혈기피 현상 등으로 혈액 확보가 어려운 하절기를 맞아 혈액 수급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마련됐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주민등록증, 여권 등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고 해당시간에 이동헌혈버스를 방문하면 되며 참가자에게는 혈액검사와 함께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되고 자원봉사인증관리센터를 통해 4시간의 봉사활동 실적이 인정되며 보건소에서는 관내 주민등록자가 헌혈 참여 시 예산사랑상품권 1만원을 추가 지급할 계획이다.

다만 70세 이상과 치료목적으로 약물(탈모 혹은 여드름치료제 등)을 복용 중인 경우, 헌혈 전 공복상태인 사람(헌혈 전 반드시 식사), 고혈압 또는 저혈압 환자, 1개월 이내 내시경 검사를 한 경우, 헌혈 제한 지역을 방문한 경우 등은 헌혈을 할 수 없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응급환자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기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며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사랑의 헌혈 행사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94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