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16 19:11:05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센터 꿈드림교실에서 청소년통합지원체계(이하 CYS-Net) 1388청소년지원단 회의를 개최했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CYS-Net의 일부분으로 위기(가능) 청소년 조기발견과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발견, 구조, 의료, 법률, 복지, 상담, 멘토 등 하부지원단으로 구성된 민간 자발적 참여조직이다.

이번 회의는 상담멘토지원단 내 학업중단, 학교부적응,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조기발견과 전문기관 연계에 협력할 교사지원단을 구성키 위해 마련됐다.

교사지원단은 앞으로 위기(가능) 청소년들을 조기에 발견하고 신속하게 전문기관과 연계해 청소년을 위기에서 구출하는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청소년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의사, 약사, 임상심리사, 정신보건사회복지사 등 의료지원단도 강화할 계획이다.

최광용 천안시청 교육청소년과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됨에도 청소년의 고민해결에는 아직도 부족한 것 같으며 지역 내 다양한 자원 발굴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어 교사지원단이 청소년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95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