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16 20:22:2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홍성군 광천읍 맞춤형복지팀은 광천읍 관내 43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출동 우리동네 복지해결사를 운영한다.

우리동네 복지해결사는 다양한 복지정보에 취약한 어르신들에게 직접 찾아가 이해하기 쉽게 복지정보를 제공해 복지서비스 대상에서 누락되지 않고 필요한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 대상은 기초연금 지급대상과 저소득 위기가구와 독거노인으로 주요 서비스 내용은 기초연금수급자 이동통신 요금감면 신청접수, 독거노인 응급안전서비스 신청접수,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 대상자 발굴과 욕구조사, 방문간호사의 어르신 건강(혈압)체크와 건강 상담, 폭염대비 독거노인 안전홍보 등이다.

우리동네 복지해결사는 광천읍 맞춤형복지팀 사회복지공무원 3명 방문간호사 1명과 광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활동할 예정이며 30일까지 순차적으로 경로당을 방문할 예정이다.

광천읍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전용선 민간위원장은 “마을 이장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도움으로 이런 기획을 할 수 있었으며 폭염과 정보에 취약한 어르신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광천읍 김승환 읍장은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로 어르신들에게 체계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95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