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아산시의회, 상반기 의정연수 실시 의정역량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기회마련 2019-03-21
편집국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의회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2박3일의 일정으로 강릉시 일원에서 의원 16인 전원과 의회사무국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의정활동과 역량강화를 위한 상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의정연수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제정과 검토기법, 행정사무감사 핵심착안사항과 실전사례, 예산과 결산심사 기법, 4대 폭력 교육관련 특강 등 전문적인 지식과 실무기법 습득을 목적으로 쉴틈 없이 진행됐다.

 

또 강릉지역을 특성화 시킨 현장 방문지로 태양열과 지열 등 순수 청정에너지만을 사용하는 강릉 녹색도시체험센터 견학과 강릉문화재단 관계자로부터 강릉의 커피축제 설명과 아울러 커피공장과 거리탐방 등 강릉시의 주요 시설들을 현지 확인함으로 아산시와 비교 접목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김영애 의장은 “바쁜 일정을 뒤로하고 적극적으로 의정연수에 참여해주신 동료 의원님들께 감사하며 의정역량을 한층 높여 시민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후원 X

많이 본 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