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남서울대 사회봉사센터, 쓰레기 수거 봉사 2018-03-23
편집부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남서울대학교 사회봉사지원센터는 23일 천안시 직산읍 군서리 거주 사례관리대상자 집을 찾아 집안과 마당에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주거환경 개선활동을 펼쳤다.

쓰레기로 가득한 열악한 집에서 혼자 거주하는 사례관리대상자는 주거공간이 너무나 협소하고 불결해 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에 남서울대 부동산학과 신입생과 재학생 등 20여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해 30포대 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학생들이 부담해 모은 성금 10만원으로 식료품 등을 구입해 전달했다.

특히 이날 활동은 지난해 12월 직산읍과 남서울대 사회봉사지원센터가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서비스 제공 등 복지사업에서 상호 협력하고자 협약을 맺은 후 첫 번째로 이뤄지는 사업이라 더욱 의미가 있었다.

센터 관계자는 “대상자가 비교적 쾌적하고 깨끗한 집에서 생활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가끔 가정방문을 통해 집안과 마당환경이 불결하게 되면 주기적으로 쓰레기를 수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후원 X

많이 본 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