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시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제공 120명 대상, 스마트폰 연계, 상시 모바일 상담 2018-04-02
편집부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는 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모바일 헬스케어(Mobile Healthcare)서비스를 실시한다. 

보건소는 지난해부터 보건소 건강전문가팀이 혈압, 혈당 등 건강위험요인을 가진 사람과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 시민들의 건강관리를 지원해 왔다.

 

건강위험요인 5개는 혈압(수축기혈압 130mmHg 이상 또는 이완기혈압 85mmHg 이상), 공복혈당(100mg/dl 이상), 허리둘레(남자 90cm 이상, 여자 85cm 이상), 중성지방(150mg/dl 이상), HDL-콜레스테롤(남자 40mg/dl 미만, 여자 50mg/dl 미만) 등 올해는 대상자 120명을 모집하며 만19세 이상 성인으로 최근 2년 내 국가건강검진을 받고 건강위험요인을 1개 이상 가진 비질환자를 선정한다.  

선정된 사람은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블루투스 연동 활동량계(손목밴드 형태)를 무료로 제공 받아 건강상태를 스스로 확인할 수 있으며 대상자는 오는 20일까지 선착순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보건소 건강증진실 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해는 100명을 선정해 6개월 동안(24주) 분야별로 월1회 집중 상담과 상시 모바일 상담을 진행한 바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바쁜 현대인의 건강관리에 효과가 높은 만큼 신규 대상자 모집에 최선을 다하고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후원 X

많이 본 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