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2021-11-29
편집국
편집국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청양군은 군청 재난상황실에서 청양소방서, 논산국토관리사무소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차량 연쇄추돌사고로 인한 터널 붕괴와 차량 화재 등 복합적인 재난 상황을 가정해 재난안전대책본부 실무반 구성후 상황판단 회의와 초기대응, 재난 수습과 복구를 위한 재난 현장 통합지원본부 가동, 유관기관 협업체계 구축 등 각 실무반의 임무와 역할 토론으로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재난은 언제 어디서든 발생할수 있다는 것을 인식하고 사전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며 오늘 훈련을 종합적으로 분석 검토하고 미흡한 점을 보완해 재난 발생시 대응체계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