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청양군, 6월말까지 온라인 민방위교육 추진 2022-03-28
편집국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청양군은 우한 폐렴 감염증 상황 때문에 올해 민방위대원 1117명에 대해 온라인교육을 진행한다.


1~2년차 대원은 연4시간 집합교육, 3~4년차는 연2시간 온라인교육, 5년차 이상은 연1시간 온라인교육이 원칙이며 하반기 우한 폐렴 감염증 상황이 나아지면 1~2년차를 대상으로 집합교육을 진행할수 있다.

 

지난 15일 시작한 상반기 교육은 6월 30일까지 계속하며 이때 수강치 못한 대원은 하반기 보충 교육(8월 1일~9월 15일, 10월 15일~11월 30일)을 이수할수 있으며 단 5월 19일부터 6월 1일까지 지방선거 기간에는 교육을 일시 중단한다.


교육은 PC나 스마트폰으로 스마트민방위 교육홈페이지에 접속해 24시간 받을수 있으며 내용은 민방위대원 임무, 감염병 관리, 심폐소생술, 재난 대비 행동 요령 등 1시간으로 구성했다. 


교육후 객관식 평가(20문항)에서 70%(14문항) 이상 맞추면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한다.


군은 지난해 이어 카카오 알림톡으로 전자통지서를 발송해 이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였으며 온라인교육을 이수치 못한 대원은 헌혈 1회로 이수를 대체할수 있는 자율참여형 교육을 병행하고 있다.


또 군은 사이버교육과 연계해 스마트(SMART)청양 군민운동에 대한 영상 홍보를 함께 진행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기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전문화된 온라인교육으로 대원들의 재난 대응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후원 X

많이 본 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