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청양군, 4일부터 한달간 구제역백신 접종 2022-04-01
편집국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청양군은 구제역 예방을 위해 4일부터 1개월간 백신접종을 실시한다.


접종대상은 2021년 10월 접종이후 4~7개월이 되는 소와 염소 3만5258두로 소 전업농가(50두 이상)는 청양축협에서 백신을 구매한후 자가 접종하고 염소 전업농가(300두 이상)는 각 읍면에서 백신을 받은후 자가 접종 하면 된다.


군은 이기간 소 50두, 염소 300두 미만의 소규모 농가에 대해 공수의 등을 파견해 백신접종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접종 완료 4주이후 구제역 항체에 대한 모니터링에 나설 계획이며 검사 결과 항체 수준이 소 80%, 염소 60% 미만이면 해당 농가에 축산사업 지원 제한, 가축 거래제한, 과태료 부과 등 조치를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축산 농가들의 적극적인 방역 협조로 청양지역 구제역 항체 수준이 양호하게 유지되고 있으며 구제역은 전염 속도가 빠르고 무서운 질병이지만 백신접종만 철저히 하면 충분히 방어할수 있다”고 말했다.

후원 X

많이 본 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