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백성현 시장,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자원 절약하고 환경 지켜내는 일에 모두 함께해야” 2023-06-20
편집국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백성현 시장이 환경 수호에 뜻을 보태는 특별한 챌린지에 나섰다.


논산시는 백성현 시장이 환경부 주관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난 2월 한화진 환경부장관으로부터 시작된 챌린지는 일상생활에서 사용되는 일회용품을 줄이는 일에 사회구성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은 물론 자발적 참여를 촉진키 위해 마련된 것이다. 


공공기관, 기업, 사회단체를 비롯한 시민사회 모두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겠다고 약속하는 메시지를 담아 릴레이 형식으로 이어져 오고 있으며 백성현 시장은 박범인 금산군수로부터 다음 주자로 지목받아 챌린지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백성현 시장은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피켓을 들고 “지구와 환경, 사람이 아름답게 공존키 위해 자원을 절약하고 친환경 연료를 늘려가며 탄소중립을 실현해야 하며 더쾌적한 삶의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전공직자는 물론 시민들과 함께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백성현 시장은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이응우 계룡시장을 지목했다.

후원 X

많이 본 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