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여름방학 맞이 어린이 원예교실 실시
“식물을 활용한 원예 체험활동으로 생명존중의 마음 키워”
2023-07-28
편집국
편집국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시 농업기술센터에서 관내 초등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어린이 원예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양성된 도시농업관리사를 강사로 초빙해 공기정화 식물과 반려식물에 대해 알아보고 스투키 테라리움 만들기 등 원예실습을 통해 식물과 교감하고 생명 존중 정신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초등학생은 “공기를 깨끗하게 만들어 줄수 있는 식물이 있다는 사실에 놀랐으며 직접 심은 스투키를 예쁘게 잘 키우고 싶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식물을 활용한 원예활동이 학생들의 올바른 정서 함양과 생태 감수성 향상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시민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도시농업교육을 지속적으로 발굴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