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계룡시, 책속 인물에게 보내는 손 편지 접수 건전한 독서문화 조성, 문장력 향상 기대 2023-07-31
편집국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책속 인물에게 보내는 손 편지 쓰기 접수를 받는다.


이번 손 편지 공모전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현대인들이 독서와 함께 책속 인물에게 편지를 쓰는 활동을 통해 책 읽기의 즐거움과 한글의 아름다움을 발견키 위해 마련됐다.


손 편지 공모전은 최초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시는 성인에게 책읽는 즐거움과 함께 오랜만에 손 편지 쓰는 감성을 다시 느낄수 있도록 하기 위해 참가 대상을 성인까지 확대했다.


시상은 초등부와 일반부로 나눠 시상하며 각부문별 11명씩 총22명을 선발 시상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지역상품권)이 지급된다.


손 편지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초등생 또는 시민은 오는 8월22일부터 31일까지 지정 서식에 2매 이내 분량의 편지를 써서 계룡도서관에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시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책읽기와 글쓰기의 소중함과 함께 한글의 소중함을 상기키 위해 마련됐으며 손 편지를 쓰며 내안의 창의성과 작가의 감성을 느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후원 X

많이 본 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