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계룡시, 건양대학교, 관학 협력 업무협약 체결 건양대 평생교육 인프라 연계, 시 평생학습 활성화 박차 2023-08-31
편집국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시청 상황실에서 이응우 계룡시장과 김용하 건양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계룡시와 건양대학교간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관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23년 계룡시가 평생학습도시로 신규 지정됨에 따라 건양대학교 평생교육 인프라와의 연계 체계를 구축키 위해 마련됐다.

 

시는 올해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신규 지정받아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계룡을 비전으로 시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소외됨 없이 모두가 성장하며 다양한 사회적 영역과의 연계를 통한 가치를 창출코자 여러가지 평생학습 사업을 적극 추진 해오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기관은 교육과정 개발과 사업 운영 협조, 인적, 물적 인프라 상호 지원, 업무 관련 지식 정보 공유 등 상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하게 협력키로 했다.

 

특히 올해 평생학습 사업중 용도령 신중년 아카데미, 용도령 생태문화해설사 양성 과정, 용도령 디지털 대학 사업을 건양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위탁 운영하며 각과정에 관심 있는 계룡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응우 시장은 “이번 건양대학교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계룡시와 건양대학교간 평생교육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 계룡시 평생교육을 활성화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할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후원 X

많이 본 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