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가을철 실내식물 키우기 교육 인기
“반려식물과 함께 정서 안정과 삶의 활력 효과 기대”
2023-09-20
편집국
편집국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2일부터 오는 10월2일까지 총6회에 걸쳐 가을철 실내식물 키우기 교육을 진행중이다.
이번 교육은 시민대상 식물재배와 분갈이 실습교육으로 원예활동을 촉진하고 식물과 함께하는 생활을 통한 건강한 삶을 영위키 위해 실시된다.
교육은 분갈이 방법과 병해충 방제 등 식물관리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에 참가한 한 시민은 “실내에서 화분갈이 요령과 관리방법, 병해충방제법 등을 배울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실내식물을 가정에서 키움으로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생활환경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다양한 원예교육으로 시민들과 소통기회를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