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23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 회의 개최
2024년 주민참여 제안사업 본예산 반영 여부 심의
2023-09-25
편집국
편집국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시청 상황실에서 제4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위촉식과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에게 위촉장 수여, 임원진 선출, 2024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제4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올해 상반기 공개모집과 추천을 통해 총2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025년 6월말까지며 예산과정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 수렴한 의견에 대한 논의, 우선순위 선정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2부 회의에서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접수된 35개의 사업중 담당부서 검토를 거친후 사업추진이 가능한 사업에 대해 14개 소관부서의 의견을 듣고 제안사업의 최종 결정을 위한 심의를 진행했다.
심의 결과 대실지구 야외운동기구 설치, 재해위험지역 배수로 정비, 두계천일대 환경개선, 청소년 포토샵 교육프로그램 운영, 청년 네트워킹 모임 식비지원, 금암동 사계절 노랑 꽃길 조성 등 총14건, 2억9400만원을 내년 주민참여예산으로 확정했다.
시는 이번에 선정된 사업을 11월에 의회에 제출하고 의회 의결을 거쳐 2024년 본예산에 반영하고 예산 반영 결과는 12월말 시홈페이지에 공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새롭게 구성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함께 주민들의 시정 참여를 독려하고 주민의 의견이 시정에 보다많이 반영될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