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계룡시, 공공기관 탈 플라스틱 실천 선언 플라스틱, 1회용품 소비 감축 통한 2045 탄소중립 실천 선도 2023-10-10
편집국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플라스틱 배출량 감소와 일상생활속 탄소중립 실천을 확산키 위해 공공기관 탈 플라스틱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공공기관 탈 플라스틱 실천의 일환으로 청사내 1회용 종이컵 사용, 구입 금지, 직원별 텀블러 등 다회용컵 사용, 회의, 행사시 다회용컵 사용 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아울러 탈 플라스틱 범시민 확산을 위해 SNS 등을 통한 1회용품 줄이기 홍보, 환경관련 챌린지 일환으로 매월 1회용품 없는날 캠페인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시는 충남도청과 1회용품 제로 챌린지와 공공기관 탈 플라스틱 전환과 범도민 확산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추진하는 등 환경보호를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 시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1회용품 줄이기는 생활폐기물의 증가, 기후변화, 미세 플라스틱 위협 등 환경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에서부터 시작하는 만큼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후원 X

많이 본 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