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당진시,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국무총리상 수상 2024-03-14
편집국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진행된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각종 대형 재난발생에 대비해 지방자치단체 등 각기관 단체의 현장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실시하는 국가재난 대비 종합훈련이다.

 

당진시는 지난해 10월 당진 발전본부에서 당진시, 충남도청, 당진소방서, 한국동서발전(주) 등 18개 기관과 합동으로 훈련했으며 당진발전본부 화재에 따른 유해 물질 유출을 상황을 가정해 실전처럼 진행했다.

 

시는 재난안전통신망을 활용한 실시간 통합연계 체계를 구축하는 등 실전과 같은 훈련 진행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안봉순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수상은 협업부서를 비롯한 관계 기관과 민간단체 등 훈련에 참여한 모두가 적극적으로 협력한 결과며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안전한 당진시를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후원 X

많이 본 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