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당진시농업기술센터, 충남형 스마트팜 사관학교 본격 운영 2024-04-17
편집국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4월부터 충남형 스마트팜 사관학교를 본격적으로 운영했다.

 

스마트팜 사관학교는 영농 경험이 부족한 청년에게 온실을 빌려주고 시설(온실) 운영 경험과 기술 등 영농 창업을 위한 밑거름이 되는 기회를 제공해 창업후 실패 가능성을 최소화하는 경영실습과정이다.

 

충남형 스마트팜 사관학교는 충남도농업기술원 제1기 스마트팜 청년창업교육 수료한 청년농업인 2명이 스마트팜(1070㎡ 규모)을 운영하며 엽채류를 재배하고 있다. 

 

청년농업인들은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외부기상관측센서와 환경제어시스템을 통해 온실 내부 환경을 조절하며 잎상추 농사를 짓고 있다.

 

한편 당진시는 엽채류를 비롯한 쪽파와 꽈리고추 등 다양한 농산물에 스마트팜 시설을 확대하고 급변하는 기후변화로 인한 재배 환경의 변화와 농촌인구의 감소, 고령화 등으로 인한 농가 노동력 감소에 대응할 계획이다.

후원 X

많이 본 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