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세종시 광역치매센터 준공식 2018-02-13
편집부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는 13일 조치원읍 소재 세종시광역치매센터에서 증축 이전한 광역치매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지난해 3월 시립의원 3층에 자리를 잡고 치매관련 정책사업을 추진해 온 광역치매센터는 건축비 8억1000만원(국비70%)을 투입해 2층 342㎡ 규모로 1층은 사무실과 자조 모임실 2층은 교육실과 치매가정 체험 전시관, 치매안심센터와 연결되는 엘리베이터 설치 등 시설을 보강했다. 

증축과 함께 새로 설치한 치매가정 체험 전시관은 치매 초기 어르신이 인지기능 향상과 가정에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욕실 샤워의자, 거실 안전바, 약 먹는 달력 등을 설치 전시하고 있으며 치매를 이해할 수 있도록 노인체험, 치매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김정란 센터장은 “증축 건물이 완공돼 세종시 치매관리사업을 보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확대해나갈 수 있게 됐으며 세종시가 치매 예방관리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후원 X

많이 본 뉴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