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3-09 15:58:55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보건소는 오는 13일 주민건강센터에서 백세건강 아카데미 건강 강좌 개강식을 가지고 본격적으로 오는 10월까지 둘째, 넷째 주 화요일에 건강 교육을 진행한다.

올해로 10년 째 추진되는 백세건강 아카데미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돕기위해 마련됐으며 건강생활실천, 치매예방관리, 감염병, 구강관리, 만성질환예방, 스트레스관리 등 질병의 올바른 이해와 자가 관리 등에 대한 교육을 제공한다.

또 분야별로 다양한 강좌를 마련하고 관내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주민의 건강관리에 민관이 함께 협력키로 했으며 서천 지역 내 200명의 어르신들이 교육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순영 건강증진팀장은 “100세 시대에 맞춰 어르신의 건강문제와 욕구를 적절하게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운영해 건강한 백세 삶을 살아가실 수 있는 서천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22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