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건전한 재정운영과 투명한 회계질서 확립과 회계 업무 처리 공무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2023년 회계실무교육을 실시했다.
회계담당 공무원과 신규 임용 직원 등 80여명의 공직자를 대상으로 열린 이번 교육은 한국 지방재정공제회 회계실무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조양제 예산회계실무 부산연구원 원장을 초빙해 현장에서 겪은 다양한 사례 위주로 교육했다.
교육 주요 내용은 회계의 원칙과 절차, 일반지출과 계약실무 관련 사례, 기타 회계 관련 규정과 유의사항 등으로 단순한 이론 전달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실무 현장에서 겪은 다양한 사례 위주의 교육을 진행해 교육 참여 공직자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회계 분야에 경험이 풍부한 강사의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담당 직원들이 회계를 쉽게 이해하고 바로 적용할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계기가 됐으며 지속적인 교육으로 투명한 회계질서 확립은 물론 이를 통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사회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