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6-21 20: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가 자원순환사회 형성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생활폐기물중앙회 기관표창을 받았다.

 

아산시는 지역 특성과 폐기물관리 현황에 기초해 자원의 소모와 폐기를 최소화하고 지속 가능한 친환경 경제 모델을 구축키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일환으로 지난 1월 자원순환형 쾌적 도시 아산을 실현코자 자원순환 단계별 사업 추진을 위한 제2차 자원순환 집행계획을 수립했다.

 

시는 폐기물 발생 최소화를 위한 자원 생산성 향상, 시민참여와 친환경소비 촉진으로 발생량 원천 감축, 폐기물 수거 처리 최적화와 안전관리 강화, 수거체계 효율화와 재활용 의식 제고를 자원순환 4대 핵심 전략으로 삼고 다양한 자원순환 촉진 시책을 시행해 자원순환 사회로의 선도적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민영 자원순환과장은 “아산시는 자원고갈과 대량의 폐기물 발생 문제 해결을 위해 가능한 모든 자원을 재생하고 고부가가치 재활용을 촉진해 선도적으로 친환경 사회를 구축하겠으며 지속 가능한 발전으로 미래세대와 공존할수 있는 친환경 도시를 만드는데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39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