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바른 손씻기 테마로 실시한 이번 캠페인은 아산충무병원과 연계해 병원이용자, 환자, 보호자 뿐만 아니라 병원직원을 대상으로 손세정기를 활용한 체험식 캠페인으로 참여자의 호응이 좋았다.
또 발열성질환 예방관리와 안전하고 건강한 해외여행 준비하기 등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예방수칙을 알리고 상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산시보건소 감염병관리팀 관계자는 “수인성 식품매개감염병과 호흡기감염병 등 여름철에 유행하기 쉬운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올바른 손씻기를 생활화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에 방문한 후에 더욱 철저한 손씻기 등 위생활동을 통해 감염병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