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은 27일 부여문화원 소강당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성과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성과관리와 성과관리시스템 이해에 대한 교육은 전직원 성과평가 공감대 형성과 성과관리 역량강화를 위해 추진됐으며 기존에 잘못 인식되고 있는 성과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올바른 성과지표를 설정하는 방법을 교육했고 강사는 타지자체의 모범사례를 들어 정량적인 지표가 아닌 성과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성과지표의 중요성을 알렸다.
성과관리는 정책 등의 계획수립과 집행과정에 자율성을 부여하고 그 결과에 책임을 확보하는 일련의 과정으로 정부업무평가 기본법에 따라 부여군은 부서별 직무과제와 공통과제에 대해 매년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보다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로 책임 있는 군정을 실현하기 위해 전문기관을 통해 성과지표를 개발하고 통합성과관리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부서별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사회적 가치의 평가지표가 다수 개발되어 군정성과를 주민이 체감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