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보건소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5일 시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급식시설 관리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급식시설의 위생수준을 향상시키고 관리자와 종사자에게 식중독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예방법 전달을 통해 집단 식중독을 사전에 예방키 위해 마련됐으며 계절별 식중독 발생원인과 예방법을 비롯한 개인위생관리법, 올바른 식재료 처리방법, 조리장과 환경 위생관리법 등 현장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사례 위주의 교육이 진행됐다.
서산시 보건위생과장은 “급식시설을 이용하는 이들의 안전한 식생활을 위해 맞춤형 위생교육과 지도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