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16 18:18:23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삽교읍 소재 삽다리칼국수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증하는 음식점 위생등급제에서 좋음 등급을 획득했다.

삽다리칼국수는 지난 1996년 9월부터 한 결 같이 칼국수만 고집하며 업소를 운영해 오던 중 올해 2월 새로운 장소에 건물을 신축하고 100명의 단체석을 완비한 100평 정도의 면적에 맛있는 칼국수를 판매하는 전문음식점이다.

평가에서 조리장을 비롯한 객실과 화장실 등 업소 위생상태가 좋고 식재료 보관과 관리상태 등이 우수해 좋음 등급을 획득했으며 2년 간 검사 수거에 대한 면제혜택과 위생등급 표지판 등 다양한 지원혜택을 받게 된다.

이로써 예산군에서 예산휴게소식당과 예산휴게소식당에 이어 삽다리칼국수까지 총3개소가 지정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약처가 음식점 위생관리 수준을 평가한 후 관리 수준에 따라 매우우수, 우수, 좋음 3단계로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로 일반음식점 영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음식점 영업자가 시설과 운영인력 등 여건에 따라 희망하는 위생등급을 지정해 신청하면 법적 필수항목과 위생수준 평가항목, 영업자 개선 유도 항목 등 3개 분야로 나눠 평가를 거쳐 위생등급이 지정된다.

위생등급을 지정받으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음식점으로 인증받게 되며 식품위생감시원 출입 검사 2년간 면제와 위생등급 표지판 제공 식품진흥기금을 활용한 시설과 설비 개보수 등의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군은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률을 높이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연계해 식점위생등급제 전문컨설팅업체와 연계하고 업소별 맞춤형 현장컨설팅제도를 도입해 식점의 위생수준 향상과 식중독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85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