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4 23:0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우리나라 대표 선사 문화축제인 공주 석장리 구석기축제가 오는 5월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석장리박물관과 공주시 상왕동 일원에서 개최된다.  

 

석장Re(리) 1964, 구석기 세계로를 주제로 열리는 올해 축제는 지난 1964년 우리나라 최초로 구석기 유물이 발굴된지 60주년을 맞아 석장리만의 특징을 살린 콘텐츠가 대폭 강화됐다. 

 

먼저 석장리 유적의 발굴과 구석기 유적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특별공연 1964 다시, 보기와 프랑스, 독일 등 해외 다양한 나라의 구석기 생활을 직접 경험해보는 세계의 구석기 석장리로가 새롭게 선보인다. 

 

여기에 슬기로운 구석기 생활은 구석기인들과 관람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관객 주도형 연극 퍼포먼스로 색다른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돌창 던지기와 집단 사냥 체험 등 구석기 소품과 도구를 활용한 올림픽 프로그램 구석기 사냥픽은 지난해에 이어 축제의 열기를 한껏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밖에 석장리 구석기 보물찾기, 뗀석기 실험실, 돌창 만들기, 구석기 무기 체험, 주먹도끼 달고나 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부담 없이 구석기를 배우고 즐길수 있는 놀이식 체험 행사가 축제 기간내내 풍성하게 진행된다. 

 

구석기 체험에서 빼놓을수 없는 구석기 음식나라는 불과 꼬치를 이용해 고기와 감자, 옥수수 등의 음식 재료를 직접 구워 먹는 재미를 만끽할수 있다.

 

이밖에 석장리박물관 특별기획전 구석기, 위대한 발견을 비롯해 공주알밤한우와 공주밤 등 지역 특산물 판매, 고맛나루 장터 운영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최원철 시장은 “석장리 구석기축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사 문화축제인 만큼 유적 발굴 60주년을 맞아 석장리에서만 느낄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구석기로 떠나는 특별한 시간여행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627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