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20 20:29:56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 민원실 내에서 운영 중인 민원인 컴퓨터존과 건강체크 코너가 군민의 인기를 얻고 있다.

군 민원인이 자유롭게 정부24를 통해 민원서류를 발급하거나 대기시간에 필요한 사항을 검색할 수 있도록 민원인 전용 컴퓨터를 2대 비치했으며 이와 함께 누구든 사용이 가능한 민원인용 팩스와 스캐너 휴대폰 충전기도 함께 비치해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팩스를 보내고 받을 곳이 마땅치 않아 우체국이나 문구점 등으로 나가야하는 불편을 겪지 않도록 외부망을 별도로 설치해 팩스 송수신 업무를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건강체크 코너에서는 기기를 이용한 셀프 혈압체크뿐만 아니라 자격을 갖춘 담당자의 혈당 콜레스테롤 등 건강 체크뿐만 아니라 1대1 맞춤 건강 상담과 인바디 (체성분분석)검사까지 가능하다.

군은 민원 편의시설에 대해 군민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민원인이 편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민원인 편의를 증진시킬 수 있는 군민 감동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섬김행정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96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