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9-06 21:35:38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시, 충북도, 충남도 3개 시도가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충청권 중소 벤처기업 우수제품들을 전시하는 2018 충청권 중소 벤처기업 박람회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중소 벤처기업의 성공- 충청의 내일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대전 24개, 충남 24개, 충북 22개 총 70개 중소 벤처기업이 국내외 바이어를 초청해 우수기술 제품전시회, 수출 투자 기술이전 상담회 등을 진행한다.

 

박람회에는 바이오 식품관, 전기 전자제품, 환경 생활용품 등 총 70개 부스가 마련되며 지역 유망 창업기업 홍보를 위한 스타트업 공동 홍보관과 지역 홍보관이 설치돼 지역별 행사와 산업분야 홍보가 함께 진행된다.

 

올해는 대전지역 출신 영화배우 한은정이 지역의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충청기업 홍보대사로 위촉돼 함께 한다.

 

한은정은 글로벌 마케팅 지원을 위한 박람회 참여 기업제품 화보촬영으로 충청지역 기업제품 판로에 도움을 줄 계획이며 한은정 팬사인회는 6일 박람회장 입구에서 진행됐다.

 

이밖에도 박람회는 증강현실(AR) 앱을 활용한 게임 성공 충청을 잡아라와 SNS에 전시장 관람 인증 사진을 올린 참여자 중 10여명에게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하는 럭키박스 이벤트 등이 실시된다.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충청권 중소 벤처기업의 우수제품 홍보와 관람객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대전시를 비롯한 3개 시도는 충청권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각종 정보와 친분을 나눌 수 있는 기업인의 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충청권 중소 벤처기업 박람회는 충청권 3개 시도가 돌아가며 주관하는 행사로 지난 2002년 시작됐으며 지난해에는 참관객 7500여명, 국내외 바이어상담 396건에 상담액 204억3000만원의 성과를 거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05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